입학안내
SCU 빅데이터ㆍ정보보호학과 7대 강점

SCU 빅데이터ㆍ정보보호학과 7대 강점

성장비전
01. 세계 일류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로의 성장 비전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다수의 사용자로부터 다양한 빅데이터가 생산되고 있으며,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빅데이터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이끌어내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면, 빅데이터 시대에 개인정보의 유출과 같은 정보보호 관련 이슈 또한 끊이지 않으며, 이에 따라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관련 기술의 사회적 요구는 점점 더 심화될 것입니다.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에서는 이러한 사회적 요구를 이해하고 세계 일류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2022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무교육
02. 우수 교수진으로부터의 최신 이론 및 실무 교육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와 관련된 최신의 이론 지식과 실무적 경험을 동시에 배양하고자 이에 적합한 우수한 교수진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로부터 빅데이터 수집·처리·분석 등의 빅데이터 기술, 암호 및 블록체인 등의 정보보호 기술, 데이터 보안 및 사이버 수사, IT 실무 등의 최첨단 이론 및 실무 교육을 진행합니다.

자격증교육
03.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관련 국가 및 국제자격증 교육 실시

IT 분야에서는 학력도 중요하지만 자격증의 취득 여부 또한 무척이나 중요합니다. 정보보안기사, 정보보안산업기사, 정보처리기사, 정보처리산업기사, 데이터분석전문가, 데이터분석준전문가 등 빅데이터와 정보보호 분야에서 검증된 국가자격증은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 매우 훌륭한 도구입니다.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학과 교과과정 내에 국가 및 국제자격증 관련 주요 과목들을 개설하고, 학과 홈페이지에 자격증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등 재학생의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과 차원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진학지도추천
04. 대학원 진학 지도

IT 기술이 빠르게 발전함에 따라 대학원 교육이 점점 더 중요하게 여겨지고 있습니다. 학문적인 지식의 폭을 넓히고 IT 분야 기술인들끼리의 휴먼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의 목적으로 많은 학생들이 대학원 진학을 희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에서는 대학원 진학에 필요한 커리큘럼을 교육하고 있으므로 대학원 진학뿐만 아니라 대학원 과정 학습에도 다양한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기술 동아리 활동
05.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기술 동아리 활동

동아리는 관심 분야가 같은 학생들끼리의 모임입니다. 동아리에는 취미활동과 봉사활동을 위한 모임이 일반적이지만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에서는 빅데이터 및 정보보호 기술 동아리를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는 학과 동아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이를 통해 국가 및 국제자격증 취득과 관련된 학습활동 및 상담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학업과정의 어려움을 극복시켜주는 학생 상담 서비스
06. 학업과정의 어려움을 극복시켜주는 학생 상담 서비스

신·편입하여 졸업하기까지의 대학 생활에는 여러 가지의 슬펌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슬럼프에는 경제적 이유와 함께 업무과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온라인 대학 생활은 혼자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에서는 경제적 이유로 곤란을 겪는 학생에게는 장학금을 추천해주고, 업무과다로 학업의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에게는 상담을 통해 학업의욕을 고취시켜줌으로써 대학교 생활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즐겁고 보람된 대학생활을 위한 학과 오프라인 모임
07. 즐겁고 보람된 대학생활을 위한 오프라인 모임

온라인 학업에서는 주변의 학생들이 보이지 않으므로 자신 혼자만이 어렵게 공부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어렵고 힘들 때에는 같은 학과 학생들 또는 같은 지역 학생들과의 만남을 통한 다양한 대화가 커다란 도움이 되곤 합니다. 우리 SCU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에서는 정기적/비정기적 오프라인 모임(MT, 포럼 등)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가진 학부/학과 교수진, 재학생, 졸업생들이 새로운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IT 기술인으로서의 최신 기술 동향을 파악하고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있습니다.